병원에 필요한
환자 관리 및 안내를 AI 기반으로
대신 수행해 드리는 에이유입니다.

에이유는 AI Call(인/아웃바운드)과 AI 챗봇을 통해서 환자와 소통합니다.
다양한 환자 관리를 통해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의료진의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에이유는 AI 환자관리 서비스의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입니다.

AI 메디컬케어 플랫폼, AiU(에이유)


의료기관을 위한 AI 기반 메디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입니다.
AI 기술을 활용하여 상담접수 자동응대, 주기적 시술 및 종합검진 도래 대상자 자동선별 및 관리, 각 접점별 환자관리,
24시간 365일 전화응대 등을 자동화하여 의료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높입니다.

주요 기능


AiU(에이유)는 사람이 하기 힘든 DB 마이닝과 아웃바운드 전화를 AI 기반으로 진행하고 예약 접수까지 대행합니다.
AICC를 구축하여 병원의 컨텐츠를 만들어내고 24시간 AI가 사람 대신 근무 외 시간,부재 중 상담에 대한 처리를 진행합니다.


01

반복적 시술 및 종합검진
도래 대상자 자동 선별 및 관리

반복적인 시술 or 종합검진 도래환자
AI 자동 선별 및 전화, 예약

02

각 접점별 8가지
자동 환자 관리

정기검진, 수술 및 시술전/후 안내,
에약 부도콜, 해피

03

24시간 365일
언제나 전화응대

24시간 1년 내내 야간에도,
공휴일에도 AI 직원의 전화, 챗봇 응대

04

영어 및 제2외국어 응대

외국인 내원객이 많은
병의원 전화, 문자 응대

이런 병의원,
에이유 ‘꼭‘ 도입하세요


인력 부족으로 고객 응대와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진 않으세요?
많은 병의원이 아래와 같은 고민이 있습니다.

반복적 시술 환자에게 연락하고 싶을 때
주기적으로 시술 받는 환자에게 자동으로 연락할 수 없을까?
네! 에이유는 가능해요.
자주 물어보는 내용을 학습하면 전화 및 문자의 간단한 상담응대와 접수가 가능합니다.
환자 관리의 어려움이 있을 때
장기 미내원 환자, 예약 부도 환자, 정기검진 환자 등 환자 관리가 잘 안되는데
알아서 연락하고 문자해서 내원시킬 수 없을까?
네! 에이유는 가능해요.
자주 물어보는 내용을 학습하면 전화 및 문자의 간단한 상담응대와 접수가 가능합니다.
진료 시간 이후에도 연락 받고 싶을 때
점심시간이나 진료시간 이후, 공휴일에도 병원으로 전화가 오는데 응대 가능한가요?
네! 에이유는 가능해요.
24시간 365일 AI 고객센터가 운영됩니다.
외국인 환자가 많아 응대가 어려울 때
외국인 상담 전화가 진료시간 외에 와서 다 응대하기 힘든데 24시간 외국어로 상담과 점수과 점수가 가능할까?
네! 에이유는 가능해요.
자주 물어보는 내용을 외국로 학습하면 전화 및 문자의 간단한 상담응대와 접수가 24시간 가능합니다.
반복적 시술 환자에게 연락하고 싶을 때
주기적으로 시술 받는 환자에게 자동으로 연락할 수 없을까?
네! 에이유는 가능해요.
자주 물어보는 내용을 학습하면 전화 및 문자의 간단한 상담응대와 접수가 가능합니다.
환자 관리의 어려움이 있을 때
장기 미내원 환자, 예약 부도 환자, 정기검진 환자 등 환자 관리가 잘 안되는데
알아서 연락하고 문자해서 내원시킬 수 없을까?
네! 에이유는 가능해요.
자주 물어보는 내용을 학습하면 전화 및 문자의 간단한 상담응대와 접수가 가능합니다.
진료 시간 이후에도 연락 받고 싶을 때
점심시간이나 진료시간 이후, 공휴일에도 병원으로 전화가 오는데 응대 가능한가요?
네! 에이유는 가능해요.
24시간 365일 AI 고객센터가 운영됩니다.
외국인 환자가 많아 응대가 어려울 때
외국인 상담 전화가 진료시간 외에 와서 다 응대하기 힘든데 24시간 외국어로 상담과 점수과 점수가 가능할까?
네! 에이유는 가능해요.
자주 물어보는 내용을 외국로 학습하면 전화 및 문자의 간단한 상담응대와 접수가 24시간 가능합니다.

에이유 활용예시

  • AI 인바운드 콜
    전화 회선이 모두 통화 중일 때 고객이 건 전화를 AI가 상담원 대신
    응대하는 서비스입니다.

     24시간 응대
     일반 문의 및 진료항목에 대한 응대
     일상적으로 반복적인 질문은 AI가 응대
     상담 내역/예약현황 확인
     상담 접수 및 문자 응대
  • AI 아웃바운드 콜
    특정 시간과 내용을 설정하여 고객에게 자동으로 문자,
    통화를 거는 서비스로 프로모션 홍보 등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부도환자 재예약 접수 안내
      정기검진 주기 안
      검진 전 유의사항 안내
      각 과별 정기적 시술 적용 가능 고객 대상 안내
    (보톡스, 필러, 레이저, 피부관리, 안구건조증, 보약처방 등)
      외부 피부 성형 플랫폼 유입 DB 응대(오픈예정)
  • 카카오톡 챗봇
    챗 GPT 연동을 통해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답변이 가능한 AI 채팅 솔루션입니다.

     신속한 답변, 응대율 증가
     서비스 품질과 정확성 유지
     단순, 반복 업무 경감

에이유 도입절차 는?

01
진단,
솔루션 제안
02
서비스
계약
03
AI 시스템
구축
04

AiU
사용 시작

AI 아웃바운드 프로세스

Case 1
아웃바운드 전화 연결 시

고객과 바로 통화가 이루어졌을 경우, 에이유가 상담 및 예약 접수를 진행
• 진료 대상을 DB 마이닝
• 내원 기간 도래 고객 발굴
• 조건 검색 후 실행

Case 2
아웃바운드 부재 시
카카오톡 채널 기반 예약

• 고객에게 에이유가 전화를 걸었으나 부재중일 경우 알림톡을 전송
• 고객이 알림톡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 후 예약 접수 진행

Case 3
아웃바운드 부재 시
AI 전화 기반 예약

• 고객에게 에이유가 전화를 걸었으나 부재중일 경우 알림톡을 전송
• 고객이 알림톡의 AI 전화를 통해 문의 후 예약 접수 진행

기대효과


저렴한 운영 비용으로 병원 매출 향상에 기여하고 기존 업무의 효율화로 비용 절감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고객의 만족도 평가 지표 상승하고 이를 통해 병원의 브랜드 가치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총 매출액 14% 증가
  • 콜 응대율 30% 증가
  • 만족도 평점 0.5 증가
    (고객 만족도, 직원 만족도, 근로시간 단축 등 평점 4.4)
  • 병원 운영 비용 15% 점감

후기가 가치를 입증합니다.


이미 80여곳의 치과가 덴트온과 함께합니다.

AI도입!!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