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 필요한
환자관리 및 안내를 AI 기반으로
대신 수행해 드리는 에이유입니다.

기존 고객의 재방문 유도와 예약 접수 등의 업무가 AI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CRM업무 감소와 매출 증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도입과정 또한 간소화된 절차에 의해 단기간내에 구축이 가능하고
서비스 운영은 병원과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AI 메디컬케어 플랫폼,
AiU(에이유)


AiU(에이유)는 병원의 CRM 대행과 AI 고객센터를 결합하여 간소화된 AICC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병원은 기존 업무를 그대로 진행하고 AI가 병원을 대신해서 마케팅과 CS 업무를 대행해서 진행합니다.

AiU(에이유) 도입 필요성


인력부족으로 고객응대와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진 않으세요?
많은 병의원들이 아래와 같은 고민이 있습니다.

구환/신환 관리가
고민이에요..😥

AiU는 DB 마이닝을 통한 아웃바운드의 AI Call과
AI Chatbot을 통해 환자 내원을 도와드립니다.

24/365 응대
AI Call 인바운드
AI Call 아웃바운드
AI Chatbot


Before
 “기존 환자들 관리가 안되네”
 “Desk 직원들이 홍보 전화하는게 너무 힘드네.”
 “요즘은 AI가 대세라는데 구축/운영 비용때문에 엄두가 안나네..”
 “보톡스 시술을 저렴한 이벤트가로 진행 되는데, 폭 넓게 홍보할 수 없을까? ”
After
  홍보해야 할 내용은 자동으로 고객에게 전화를 하고 문자를
남겨주니 훨씬 편해졌어!
  Desk 직원 업무가 수월해지고 유입된 고객도 많아졌네!
  예약일을 리마인드 알림으로 보냈더니 예약 부도 환자가 크게 줄었는걸?
  예약까지 알아서 잡아주니까 신경 쓸게 없네 :-)

CS 업무가
너무 힘들어요..😧

AiU는 AI서비스를 통하여 일반응대, 예약 서비스를 대행합니다.

부도콜
수술 전 주의사항 안내
해피콜
정기 검진 안내


Before
 “생각보다 저녁에 전화가 많이 오는데 응대가 안돼서 놓치는 환자가 많네.. ”
 “점심시간 부재중 전화 모두 돌릴려니 너무 힘드네”
 “이 병원은 전화 연결이 안되네, 다른 병원 전화해야 하나?”
 “병원 휴진일,점심시간에 오는 전화를 놓치는 경우가 많네...”
 “카카오 채널로 응대도 많이 한다고들 하던데
 “요즘은 AI가 대세라는데 구축/운영 비용때문에 엄두가 안나네..”
After
  근무 외 시간에도 AI가 응대해주니 놓치는 문의가 줄었어..!
  고객들도 병원 직원의 근무 외 시간에 예약이 되니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어
  문의 전화가 많을 때에도 추가인력없이 AI가 받아주니 인건비 절감 효과!
  일반 상담부터 예약접수까지 문의도 AI가 대신 처리해주니 직원이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졌어!
  카카오 채널 기반 응대 및 예약을 챗봇이 응대해 주니 언택트 시대 내가 대세!

AiU(에이유) 활용예시

AI 인바운드 콜

전화 회선이 모두 통화중일 때 고객이 건 전화를 AI가 상담원 대신 응대하는 서비스입니다.

 24시간 응대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응대/예약
 일상적으로 반복적인 질문은 AI가 응대
 상담 내역/예약현황 확인
AI 아웃바운드 콜

특정시간과 내용을 설정하여 고객에게 자동으로 문자, 통화를 거는 서비스로 프로모션 홍보 등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약 부도자 관리
 내원 주기 안내
  진료(수술/시술) 전 유의사항 안내
  진료 후 관리 전화
카카오톡 챗봇

챗GPT 연동을 통해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답변이 가능한 AI 채팅 솔루션입니다.

 신속한 답변, 응대율 증가
 서비스 품질과 정확성 유지
 단순, 반복 업무 경감

AI 아웃바운드
프로세스

  • Case 1
    아웃바운드 전화 연결 시

    고객과 바로 통화가 이루어졌을 경우, 에이유가 상담 및 예약 접수를 진행
    • 진료대상을 DB 마이닝
    • 내원기간 도래 고객발굴
    • 조건검색 후 실행

  • Case 2
    아웃바운드 부재시 카카오톡 채널 기반 예약

    고객에게 에이유가 전화를 걸었으나 부재중일 경우 알림톡을 전송.
    고객이 알림톡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 후 예약 접수 진행

  • Case 3
    아웃바운드 부재시 AI전화 기반 예약

    고객에게 에이유가 전화를 걸었으나 부재중일 경우 알림톡을 전송.
    고객이 알림톡의 AI전화를 통해 문의 후 예약 접수 진행

주요기능


AiU(에이유)는 사람이 하기 힘든 DB 마이닝과 아웃바운드 전화를 AI 기반으로 진행하고 예약 접수까지 대행합니다.
AICC를 구축하여 병원의 컨텐츠를 만들어내고, 24시간 AI가 사람 대신 근무 외 시간, 부재중 상담에 대한 처리를 진행합니다.

24/365 AICC

인/아웃바운드(AI Call)
카카오톡 채널 챗봇 구축(AI Chatbot)
상담내역 확인
예약 접수(자체 DB)
질문답변 등록

AI DB마이닝 아웃바운드

AI 아웃바운드로 이벤트 안내
AI 아웃바운드로 정기검진일 도래 안내
부도 환자 리마인드 및 재예약
예약 접수


AI Customer Service

병원 차트 기반 예약 대행
원하는 예약 시간 조율
AI로 단순 상담 및 응대
아웃바웃드 시행으로 고객지원
예약 일자 확인 및 예약 변경

24시간 응대 인바운드

위치안내, 비용안내, 진료시간 안내, 예약/변경/취소 등 편의정보 제공.

편리한 카카오톡 챗봇 구축

카카오톡 채널 기반으로 일반응대/예약
업무를 AI 챗봇이 응대,
병원 AI 전화 시 환자에게 안내 알림
전송/접속의 편리한 접근 제공

AI DB 마이닝 아웃바운드

병원 매출을 위한 여러가지 경우에 대한
AI기반 마케팅
이벤트 안내/ 예약안내/ 정기검진 등 안내
전화부터 예약 접수까지 Ai가 진행

예약 접수 시스템/ HQ

병원 담당자의 개입 없이 병원 차트에
예약 처리 진행
고객의 상담내용이나 예약 내역에
대한 확인 기능 제공

기대효과


저럼한 운영 비용으로 병원 매출 향상에 기여하고 기존 업무의 효율화로 비용 절감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고객의 만족도 평가 지표 상승하고 이를 통해 병원의 브랜드 가치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3.45%

매출 증대 효과

AiU 도입 후 매출액 1.5% 증가하였습니다.

27.3%

응대율 증가

도입 후 콜인입량 대비 응대
성공률 27.3% 개선 되었습니다.

15%

병원 운영 비용 절감

AiU 도입 후 원무, 콜센터, 진료부의 운영 비용이 총 15% 절감 되었습니다.

0.5%

높은 만족도

고객만족도, 직원만족도, 근로시간 단축, 의료질 만족도 등 평점 0.5% 증가 하였습니다.

치과 병의원을 위한 AI 덴탈케어 플랫폼 '덴트온(Denton)'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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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도입!!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