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공존하는 AI,
AI 고객센터 입니다.

AI콜, AI홈페이지, AI 로봇을 통해,
콜센터의 업무를 지원하고 직원대신 AI가 24시간 소통합니다.

AI 고객센터 플랫폼,
SSAM-Verse


쌤버스는 맞춤형 구축형 서비스로 도입처 시스템에 연동되며, 각각의 AI 서비스는 서로 연동되어 24시간 AI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병원의 및 예약, 내원 시 진료 및 위치안내, 원격진료, 고객 케어
관공서의 이용안내, 민원접수, 처리결과조회, 서비스신청, 설문조사
물류회사의 회수검품, 비전인식, 통합결과제공, 자동화S/W
외식업의 문의 및 예약, 노쇼방지 예약금결제, 이벤트 및 주차안내
대형행사장의 음성검색, 행사안내, 위치안내, 외국어서비스
보험회사의 신규보험 가입 및 갱신안내를 통해 계약
단종 된 차 모델별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를 적용

고객응대 시스템,
AI 고객센터


24시간, 고객이 찾는 모든 순간 SSAM이 있습니다.

  • 1 AI 콜 인바운드

    고객이 병원에 오기까지 정보제공- 실시간예약- 문의접수- 위치안내 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합니다.

  • 2 AI 콜 아웃바운드

    내원 전 문진 및 주의사항 안내- 진료 후 해피콜- 다음 진료 예약- 정기검진 안내 와 같이 고객관리(CRM)를 제공합니다.

  • 3 AI 홈페이지

    화면을 보면서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 영상, 텍스트로 서비스하여 사업장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 4 AI 안내로봇

    AI 홈페이지를 로봇의 디스플레이에 탑재하여 도입처의 맞춤형 정보 제공과 자율주행을 통한 에스코트, 광고운영 외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5 AI 관리자

    AI 상담리스트와 AI학습현황, 통계를 제공하고, 특히 통화이력을 텍스트와 녹취 파일로 확인할 수 있는 AI 관리 시스템입니다.

AI고객센터 도입시, 기대효과


와이즈에이아이의 AI플랫폼 도입 후 실 데이터 수치입니다.

1위

근로시간 단축

AI서비스만족도에서
근로시간 단축 외 고객과
직원만족도 상승과 함께
서비스 질이 향상되었습니다.

15%

비용절감

AI서비스의 업무지원 효과로서
콜센터 뿐 아니라 진료부, 원무,
리셉션 등 비용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1.5%

AI기반 매출액 상승

AI서비스 도입 후 작년대비
매출액이 13.45% 증가했으며,
AI기반 상승률은 1.5%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27.25%

응대율 증가

콜 인입에 대한 응대 성공율이
AI도입 후 응대율이 증가하여
고객만족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자주 찾는 질문


AI 고객센터 도입 시 궁금하신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고객센터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 곳인데요, 도입처에 필요한 고객센터를 AI를 통해 고객응대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념의 시스템입니다.
AI콜, AI 홈페이지, AI 로봇의 서비스를 기준으로 AI 학습과 상담리스트 등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어드민(AI HQ)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콜과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AI가 24시간 운영하며 고객과 소통합니다.
실제 AI콜 도입 후 응대율(인입된 콜에 대한 응답 콜의 비율)의 증가와 함께 포기호(인입콜 중 상담원과 연결되지 못하고 놓친 전화)가 감소하여 고객만족도가 상승한다는 데이터를 확인하였으며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통해 매출액 증가에 기여해 AI를 통한 운영비용 절감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에 도입한 곳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5점 만점에 4.4점의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AI도입 후 근로시간단축, 고객만족도 향상, 직원업무효율성 증가, 서비스질 향상에 대한 지표가 높게 나왔으며, 기타성과로 직원의 업무피로도 감소로 인해 퇴사율 감소 등이 있습니다.

도입 결정하시게 되면 계약이후 TFT구성을 통해 AI플랫폼 개발에 착수하게 됩니다.
Kick-off미팅을 시작으로 서비스분석>설계 및 기획>구축 및 개발>검증 테스트>상용 오픈> 운영 및 모니터링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위 일련의 과정은 저희 총괄 담당자를 통해 소통하실수 있으며 서비스 오픈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입하는 서비스의 항목 갯수와 연동개발 난의도에 따라 오픈상용화까지의 기간은 상이합니다.
연동개발을 제외한 오픈은 콘텐츠 정의가 완료된 이후, AI 콜 2개월, AI 홈페이지 3개월, AI 로봇 4개월 정도의 가긴이 소요됩니다.
정확한 개발기간은 환경 및 시스템분석과 시나리오 분석 등을 통해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병의원에서 AI도입 니즈가 높다보니 의료기관 중심의 레퍼런스가 많지만, AI도입에 대한 필요성과 긍정적인 인식 변화로 인해 다양한 기업 및 소상공인의 프로젝트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물류, 외식업, 전문가(변호사, 약사, 세무사 등)등으로 확장 개발진행 중이며 글로벌기업과의 파트너쉽으로 산업확장에 속도를 가하고 있습니다.

도입하고자 하는 서비스 항목과 도입처의 사업규모 등에 따라 견적이 상이하여 담당자를 통해 상세히 설명 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를 통해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디지털 확산을 위한 AI-TIPS 사업을 진행 중으로 도입 시 부담되지 않도록 월사용료 개념으로 도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KB카드사와 프로모션 중으로 사업자별 한도 증액을 통해 12개월 무이자 할부와 36개월 할부 혜택까지 드리고있습니다.
홈페이지내 '문의하기'를 통해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담당자를 통해 연락 드리겠습니다.

병의원의 경우 원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EMR 및 CRM 등과 연동하여 AI 실시간 예약을 적용하고 있으며, 그외 산업분야 별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나 인트라넷의 연동을 통한 AI 서비스 개발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별 연동 난이도에따라 개발 기간 및 견적이 상이하여 전문담당자를 통해 설명 후 제안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를 통해남겨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연락드리겠습니다.

와이즈에이아이의 자체 추론엔진과 챗GPT연동을 통해 도입처에 맞는 AI고객센터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축 사례들의 시연을 통해 AI도입 결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를 통해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안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도입 3년까지 별도의 유지보수비용 없이 AI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담관리팀이 실시간 자체테스트 및 로그분석을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AI 품질 향상 및 유지하고 있습니다.
도입 3년 후에는 도입비용의 10~15%수준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도입처의 산업분야별 AI고객센터를 사용하는 고객층이 다양합니다.
자체적으로 분석해 본 결과, 20대에서 40대의 사용비율이 64%, 50대 이상의 사용비율은 32%로 집계됩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증가와 코로나로 인한 키오스크 주문 등의 사회적 변화로 고연령층에서도 부담없이 활용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즈에이아이의 추론엔진과 머신러닝 기술은 45개 이상의 언어와 사투리 등의 추론이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와 복잡한 대화에서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여 적절한 답변을 매칭하는 인공지능 기술입니다.
상용 운용되고 있는 데이터를 확인해 보면 95%이상의 높은 답변 성공율을 보이고 있으며, 준비되지 않은 질문에 대 한 답변도 챗 GPT연동을 통해 지식데이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AI 콜, AI 홈페이지, AI 로봇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I 콜'은 AI가 전화를 받아주는 인바운드부터 AI가 전화를 걸어 안내하는 아웃바운드의 형태로 제공하며 대화형태의 양방향 음성 서비스입니다.
'AI 홈페이지'는 챗봇과 같이 단순 텍스트 형태가 아닌 음성과 에니메이션 등이 결합된 서비스로 자사의 특허기술입니다.
'AI 로봇'의 하드웨어는 LG클로이2이며 로봇 디스플레이의 콘텐츠는 자체 기술력으로 도입처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I고객센터는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AI플랫폼은 템플릿화 되어있으며 콘텐츠와 개발프로세스는 도입처에 맞는 시나 리오를 적용하여 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현장모니터링 및 응대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학습되어 있는 데이터 중 필요한 영역은 활용이 가능하며 설계 및 기획 단계에서 파악 후 적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