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300억 소진 시 마감!



체계적인 고객관리
AI 고객센터 무료 구축의 기회

병의원 바우처
지원사업


AI TIPS, 바우처 지원사업이란?


“AI tech inculbator program for small business” 의 약자로,
병·의원을 대상으로 AI 고객센터를 지원하는 민간 주도 사업입니다.

최대 3억원 지원

최대 3억원 지원

병·의원의 부담없이
AI 고객센터 구축비 지원,
지원금액 조건에 따라 상이

민간 주도 사업

민간 주도 사업

LG전자, NHN KCP, KB카드,
PG사,
와이즈에이아이 주도
병·의원 사업 전개

콜센터부터 로봇까지

콜센터부터 로봇까지

AI가 전화를 받는 인바운드,
AI가 전화를 걸어
응대하는
아웃바운드, LG클로이2 로봇 등

AI TIPS, 바우처 지원사업
추진일정


AI바우처 지원사업의 든든한 동반자,

와이즈에이아이가 함께 하겠습니다

AI TIPS, 바우처 지원사업
혜택 및 효과


01

01

병·의원 디지털 전환 사업 참여하세요.
많은 병·의원에서 도입하고 그 효과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01

병·의원 디지털 전환 사업 참여하세요.
많은 병·의원에서 도입하고
그 효과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02

02

환경에 맞는 맞춤 솔루션 지원받으세요.
병원규모와 진료과 특성에 맞는 AI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02

환경에 맞는 맞춤 솔루션 지원받으세요.
병원규모와 진료과 특성에 맞는
AI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03

24시간 AI 고객센터 구축하세요.
인력과 업무의 효율적인 관리와 고객관리 프로세스화를 통해 서비스질이 향상됩니다.

03

24시간 AI 고객센터 구축하세요.
인력과 업무의 효율적인 관리와
고객관리 프로세스화를 통해
서비스질이 향상됩니다.

04

04

AI 고도화와 운영관리 지원받으세요.
AI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업데이트와 운영에 필요한 AI 전문팀이 함께합니다.

04

AI 고도화와 운영관리 지원받으세요.
AI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업데이트와 운영에 필요한 AI 전문팀이 함께합니다.

AI 고객센터란?


AI 고객센터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문의와 요청을 24시간 처리하는
AI 고객지원 서비스
입니다.

AI 고객센터, 고객 응대 시스템


AI콜, AI 홈페이지, AI 로봇 등의 서비스가
같이 또는 별도로 구축이 가능합니다.


AI 콜 인바운드

고객이 병원에 오기까지 병원의 정보제공-실시간예약-문의접수-위치안내 등 고객과 대화형 소통을 제공합니다.

AI 콜 인바운드

고객이 병원에 오기까지 병원의 정보제공-실시간예약-문의접수-위치안내 등 고객과 대화형 소통을 제공합니다.

AI 콜 아웃바운드

고객이 병원 내원하기 전 문진 및 주의사항 안내-진료 후 해피콜-다음 진료 예약-정기검진 안내와 같이 고객관리를 제공합니다.

AI 콜 아웃바운드

고객이 병원 내원하기 전 문진 및 주의사항 안내-진료 후 해피콜-다음 진료 예약-정기검진 안내와 같이 고객관리를 제공합니다.

AI 홈페이지 웹 페이지

화면을 보면서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 채팅, 애니메이션, 텍스트 등으로 서비스하여 사업장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AI 홈페이지 웹 페이지

화면을 보면서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 채팅, 애니메이션, 텍스트 등으로 서비스하여 사업장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AI 안내로봇 LG클로이

AI 홈페이지를 로봇의 디스플레이에 탑재하여 도입처의 맞춤형 정보 제공과 자율주행을 통한 에스코트, 광고운영 외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AI 안내로봇 LG클로이

AI 홈페이지를 로봇의 디스플레이에 탑재하여 도입처의 맞춤형 정보 제공과 자율주행을 통한 에스코트, 광고운영 외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AI 고객센터' 도입하면
뭐가 다를까?


AI 고객센터는 AI콜, AI 홈페이지, AI 로봇을 통해
콜센터의 업무를 지원하고,
AI가 24시간 소통합니다.

콜센터 직원 없이도
AI가 24시간 전화 받아
응대하고 실시간으로 예약까지!
콜센터 직원 없이도
AI가 24시간 전화 받아
응대하고 실시간으로 예약까지!
고객관리도 AI 시대, 예약부도자,
수술 후 해피콜, 내원주기 안내 등
AI가 전화해서 안내!
고객관리도 AI 시대, 예약부도자,
수술 후 해피콜, 내원주기 안내
AI가 전화해서 안내!
병의원의 EMR(또는 CRM)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직원의 번거로움 없이
AI가 실시간 응대
병의원의 EMR(또는 CRM)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직원의 번거로움 없이
AI가 실시간 응대
단순 반복적인 문의 응대는
AI가 처리하고
인간의 개입이 필요한 업무는 전달!
단순 반복적인 문의 응대는
AI가 처리하고
인간의 개입이 필요한 업무는 전달!
AI 콜과 함께 AI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채팅은 물론
예약과 상담까지 처리!
AI 콜과 함께 AI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채팅은 물론
예약과 상담까지 처리!
AI 홈페이지로 병원의 홈페이지
대체지원과 다양한 콘텐츠,
정보까지 한 눈에!
AI 홈페이지로 병원의 홈페이지
대체지원과 다양한 콘텐츠,
정보까지 한 눈에!

AI 고객센터 도입 효과는?


성과지표 1. 매출액 증가

성과지표 1. 매출액 증가

성과지표 2. 응대율 증가

성과지표 2. 응대율 증가(포기호 감소)

성과지표 3. 만족도 조사

성과지표 3. 만족도 조사

성과지표 4. 병원 운영 비용 절감

성과지표 4. 병원 운영 비용 절감

기타활용성과

01 직원의 업무 피로도 감소로 직원 퇴사율 감소

01 직원의 업무 피로도 감소로 직원 퇴사율 감소


02 전화 연결이 안되는 고객 불만사항 해소

02 전화 연결이 안되는 고객 불만사항 해소


03 근무 외 시간에도 상담 및 예약 업무로 24시간 응대

03 근무 외 시간에도 상담 및 예약 업무로 24시간 응대


04 상담원의 상세 업무 집중으로 인한 효율성 증가

04 상담원의 상세 업무 집중으로 인한 효율성 증가



'AI 고객센터'를 많이 사용할까?


병의원 뿐 아니라 여러 기업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AI 고객센터 바우처 지원 사업
이런 분들 '꼭' 도입하세요!


01

01

고객센터를 별도로
운영
하기 어려운
병·의원

02

02

예약 및 고객응대
프로세스
체계화

하고 싶은 병·의원

03

03

근무 외 시간 또는
휴일에도
고객관리

필요한 병·의원

04

04

로봇, 키오스크
도입

고민 중인
병·의원

05

05

네트워크 병원의
통합
고객센터

필요한 병·의원

06

06

데스크에서
전화응대

하고 있는 병·의원

07

07

전화 응대율이
떨어져
고객 불만
높은 있는 병·의원

08

08

인력부족으로
고객응대가
어려운
병·의원

AI 고객센터 도입 후
이렇게 달라졌어요!


근무 외 시간에도 고객문의가 많지만
놓치는 경우가 많았어요.
고객 문의가 결국 병원의 매출인데
이제 AI가 응대하니까
신환을 놓치지 않아요.

A재활병원. 대표원장

근무 외 시간에도 고객문의가 많지만
놓치는 경우가 많았어요.
고객 문의가 결국 병원의 매출인데
이제 AI가 응대하니까
신환을 놓치지 않아요.

A재활병원. 대표원장

데스크에서 전화와 내원 고객응대를
동시에 하다 보니,
놓치는 전화가 많아 고객불만이 높아졌어요.
이제 AI가 전화받아 응대하고
예약까지 EMR에 등록해줘요.

B안과병원. 데스크직원

데스크에서 전화와 내원 고객응대를
동시에 하다 보니,
놓치는 전화가 많아
고객불만이 높아졌어요.
이제 AI가 전화받아 응대하고
예약까지 EMR에 등록해줘요.

B안과병원. 데스크직원

고객이 귀가 시 주차 등록 때문에
항상 데스크에 들려 진료내역에 따라
주차 등록을 해주었는데요.
이제는 로봇에서 고객조회 후
주차등록이 되어 일이 줄었어요.

C치과병원. 총괄실장

고객이 귀가 시 주차 등록 때문에
항상 데스크에 들려 진료내역에 따라
주차 등록을 해주었는데요.
이제는 로봇에서 고객조회 후
주차등록이 되어 일이 줄었어요.

C치과병원. 총괄실장

고객문의가 많은 병원인데
콜직원 관리도 어렵고 포기호 비율이
너무 높아 걱정이었어요.
이젠 AI로 응대를 분기하고 직원이 모두
통화 중일땐 AI가 알아서 응대해요.

D건강검진. 콜센터관리자

고객문의가 많은 병원인데
콜직원 관리도 어렵고 포기호 비율이
너무 높아 걱정이었어요.
이젠 AI로 응대를 분기하고 직원이 모두
통화 중일땐 AI가 알아서 응대해요.

D건강검진. 콜센터관리자

AI TIPS, 바우처 지원사업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신청을 원하시거나 서비스가 궁금하시면
아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업체명(성명) *
휴대폰 번호 * - -    - -   
이메일 *
내용
개인정보 수집 동의(필수)  [자세히보기]
 

AI TIPS, 지원 대상 및 지원금액


AI바우처 지원대상

AI 솔루션을 구매하여 활용하고자 하는 국내 중소/벤처/중견기업 및 병의원
“중소기업”이라 함은「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1항(같은 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기업) 및 동법 제2조제3항에 따른 기업
“벤처기업”이라 함은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 조치법」 제2조의 2(벤처기업의 요건)에 따른 기업
“중견기업”이라 함은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의 제2조의 요건을 갖춘 기업
“의료기관”이라함은 「의료법」 상의 의원급, 병원급 의료기관 등을 의미함

※ 기업규모 구분 (중소·벤처/중견기업 구분은 다음의 법에서 정한 기준을 따름)

AI바우처 사업내용

AI TIPS 민간주도 사업 (AI tech incubator program for small business) 최대 3억원 지원
AI TIPS로 로봇지원이 가능하며, 높은 선정 비율
병, 의원 및 각종 사업장의 디지털전환을 촉진하고 도입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협력사 및 PG 사업자 주관으로 사업전개
KB 카드 한도 부여 및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가능 24개월 / 36개월 까지 할부 진행 가능
낮은 부담금으로 365/24 AI 고객센터 구축 가능 (바우처 선정처는 구축가격의 10~15%으로 솔루션 공급)

* 와이즈에이아이는 AI 플랫폼 보급 및 확산을 위한 디지털 전환사업의 AI 솔루션 공급기업입니다.

AI TIPS, 민간주도 사업이란?


AI TIPS, 서비스 구성 및
기능 정의


구분 서비스 구성(Q/A) 서비스 기능 비고
AI 솔루션 AI 콜 인텐츠 70개 이내
(카테고리 20개 내외)
예약 접수 · 동시통화 5채널 기준 (In, Out 포함)
· EMR연동: 기존 연동개발 된 EMR우선순위로 적용(EMR API 및 RPA Client)
· SI성 기능 추가: 유상
EMR 연동 예약
아웃바운드 안내(특정 DB)
아웃바운드 안내(EMR연동)
AI 홈페이지 콘텐츠 15 페이지 내외
(예약페이지 제외),
인텐츠 70개 이내
(카테고리 20개 내외)
예약 접수 · EMR연동: 기존 연동개발 된 EMR우선순위로 적용(EMR API 및 RPA Client)
· SI성 기능 추가: 유상
EMR 연동 예약
내원 확인 접수(EMR연동)
주차등록 및 조회(차량시스템연동)
AI 로봇 Voice 인텐츠 50개 이내
(300개 인텐츠까지 등록 가능)
기본설치(맵핑) · 옵션(유상): 엘리베이터, 자동문, 보안, 도슨트
· CMS: 안내시설 개수에 따라 최종 페이지 수는 달라질 수 있음
에스코트
관제
CMS 메인 메뉴 10개/시설안내,
병원 소식하위 메뉴 적용 가능
아웃바운드 안내(EMR연동)
AI HQ 서비스관리/ 컨텐츠관리/ 운영관리 · 관리자 아이디 전달
구분 AI 솔루션
서비스 구성(Q/A) AI 콜 AI 홈페이지
인텐츠 70개 이내
(카테고리 20개 내외)
콘텐츠 15 페이지 내외
(예약페이지 제외),
인텐츠 70개 이내
(카테고리 20개 내외)
서비스 기능
예약 접수 예약 접수
EMR 연동 예약 EMR 연동 예약
아웃바운드 안내(특정 DB) 내원 확인 접수(EMR연동)
아웃바운드 안내(EMR연동) 주차등록 및 조회(차량시스템연동)
비고 · 동시통화 5채널 기준(In, Out 포함)
· EMR연동: 기존 연동개발 된 EMR우선순위로 적용(EMR API 및 RPA Client) · SI성 기능 추가: 유상
· EMR연동: 기존 연동개발 된 EMR우선순위로 적용(EMR API 및 RPA Client)
· SI성 기능 추가: 유상

구분 AI 로봇 AI HQ
서비스 구성(Q/A) Voice CMS 서비스관리/ 컨텐츠관리/ 운영관리
인텐츠 50개
(300개 인텐츠까지
등록 가능)
메인 메뉴 10개/시설안내,
병원 소식 하위 메뉴 적용 가능
서비스 기능
기본설치(맵핑)
에스코트
관제
위치지정
비고 · 옵션(유상): 엘리베이터, 자동문, 보안, 도슨트
· CMS: 안내시설 개수에 따라
최종 페이지 수는 달라질 수 있음
· 관리자 아이디 전달

AI TIPS, 서비스
유지보수 상세내역


품목 구분 상세내역 비고
솔루션, 모듈 사용 서비스 사용 서비스 사용 기본 운영비 -
데이터 클라우드 · STT
· TTS
· google API
· GPT
· 서버 인스턴스
· 스토리지
-
SSAM Page · 모니터링 및 인텐츠 학습
· 서비스 운영
* 콘텐츠 1PAGE 추가 단가 20만원
SSAM Call · 모니터링 및 인텐츠 학습
·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 운영
· 콜 통신료
· 채널1개, 회선 5개
* 회선 추가 단가 20만원
(*콜 회선 수=동시 통화 수)
AI HQ · 통계 및 서비스 모니터링 -
SSAM Page · 모니터링 및 인텐츠 학습
· 서비스 운영
-
운영 학습 및 업데이트 · 추가 요구사항 반영
· 미답변 항목 추가 학습 진행
· 기타 지원
-
SSAM Robot
(AI 로봇)
· 하드웨어: LG CLOi2
· 솔루션 및 콘텐츠 적용 범위 협의
* 선택 시

유의사항

· 본 페이지를 통해 'AI 고객센터' 도입을 희망하는 병·의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 AI TIPS 바우처 지원사업은 지원금액 소진으로 사업이 변경되거나 중단 될 수 있습니다.
· 본 바우처 지원사업은 상담문의가 많아 순차적으로 담당자가 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 본 바우처 지원사업은 통화 후 개별 제안 미팅을 통해 진행 프로세스를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AI 서비스 및 AI 바우처가 궁금하세요?
070-7070-6735로 전화주세요.
WISEAI의 AI 플랫폼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하세요.
>>>>>>>>>>